2009년 7월 4일 토요일

Team Xtreme: Operation Weather Disaster

Team Xtreme: Operation Weather Disaster

유통 : 디스커버리채널 영상사업부

제작 : Human Code Inc

출판년도 : 1995

구동 운영체제 : 윈도우, 메킨토시

장르 : 어드벤처, 교육

시점 : 1인칭 시점

관련태그 : 비스포츠, 퍼즐해결, 공상/미래, 교육, 생태학/자연, 과학


역자 게임 후기

1. 어린이들이 하기에는 너무 어려운 게임일 것이다.

2. 반대로 어른들이 하기에는 재미있다. 어드벤처 매니아라면..

3. 포인트 클릭방식으로 방탈출 게임보다 난이도는 쉽다.

4. FMV 좋아하는 유저라면 해볼만하다~~


설명

안정된 날씨로 업무에 지루해 하는 TV 기상 캐스터로 가장한 사람이 급진적인 방법들로 세계의 날씨를 변화시킨다. 소위 Team Xtreme 이라고 불리도 재난 구조팀은 지구의 모든 장소들을 다시 안정된 조건으로 개선시키고 악마 같은 미친 남자와 싸운다. Team Xtreme: Operation Weather Disaster는 그 당시 수많은 Myst 를 베낀 게임들 중 하나인 교육용 포인트 앤 클릭 방식이다. (역주 : Myst 는 포인트 클릭 방식으로 섬 속에 돌아 다니면서 퍼즐을 구하는 어드벤처 게임이다. 이 게임의 흥행은 시대적으로 보았을 때 상대적으로 현존 최고의 흥행 작품에 속한다. CD게임이 이었는데 그 당시 1993년 작 임을 감안하면 7번 째 손님과 함께 CD 보급에 기여 했다고 할 수 있다. Myst 이후로 수많은 게임들이 아류작을 내었는데 이 것은 훗날 어드벤처 라는 게임 장르의 몰락을 예고하기도 했다.) 90년대 FMV (풀 모션 비디오) 게임의 특징 중 하나였던 몇몇 지역들에 360도 수평적 패닝 (역주 : 수평적 동체촬영기법 중 하나) 기법과 함께 쉬운 퍼즐로 아이들을 타켓으로 한 것이 이 게임의 특징이다. 다큐멘터리 디스커버리 채널의 컴퓨터 게임 분과에 의해 게임 유통과 연출을 했다. 그리고 명백하게 교훈적인 요소들에 집중을 하였다 : 게임 속에서 몇 분만 접근 한다던지 인터페이스의 버튼에 작고 과학적 요소들의 데이터베이스를 포함시켰다. 그것은 허리케인과 다른 날씨의 현상에 대한 비디오와 애니메이션을 보여준다. 뿐 만 아니라 퍼즐의 몇몇 해결책에 대한 실마리를 포함시켜놓았다 인벤토리와 컴파스와 볼륨 컨트롤 사이에 위치해있는 인터페이스 버튼에 힌트버튼을 제공하여 몇몇의 의미 심장할 정도로의 도전을 거의 쫒아내려고 노력하였다. (역주 : 힌트 버튼 때문에 고민하고 해결하는 맛을 떨어뜨렸다 정도;;;) 게임 플레이는 Myst 류 같이 기계적 퍼즐들을 근거로 하지 않고 대부분 인벤토리를 근거로 하였다. (역주 : Myst 게임은 아이템을 인벤토리에 모아서 퍼즐을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힌트를 구해서 바로 해결한다.) 몇몇에 짧은 아케이드 장면들로 게임을 한 단계 완성시킬 필요가 있다.

PC Player 잡지 리뷰 (독일) 점수 : 20/100

그래픽과 비디오들이 실제적이다. 그러나 퍼즐들이 오른쪽으로 휘파람 부는게 부족하다. (역주 : 이게 뭐임;;;;)왜 나는 무조건 세번이나 연달아 화씨를 섭씨로 변환 하거나 뭉게구름에서 뭉게구름으로 (역주 : 일종의 말장 난으로 die Kumuluswolke der Cirruswolke 이 같은 말입니다.) 구별하여 정확히 알려고 해야만 하나?? Gewittersturm 을 장전하는 것 같이 (역주 : Gewittersturm 2차대전 총 이름입니다.) 한 구역 구역 마다 저장하기 때문에 만약 내가 가게에서 많은 물건들을 구입하고 난 후 다시 한번 더 해결해야 만 한다. (역주 : 저장 문제인 듯 싶네요. 이거 번역 후 플레이 할 예정이라서;; 애매한 부분이 있는데;; Laden을 인벤토리로 의역하면 또 다른 뜻으로 해석 되거든요;;) 상점기능 (역주 : 인벤토리가 될 수 있음) 은 일반적으로 게임 시작일 뿐이고 게임 하는 동안에는 그것을 사용할 수 없는 대관식이다. (역주 : 그냥 먹을 수 없는데 먹어 라고 갖다 놓은 떡 정도??) 매우 탐구 좋아하는 아이들을 타겟으로 하는 것 조차 너무 일러서 포기해야만 한다.

영문/독문 출처 : Mobygames (www.mobygames.com)

All Games

Post Adventure


우리나라 팩키지 게임도 해외 게임 정보 사이트에 소개되는 그 날까지~~

번역 : 박형락 (phr1215@hanmail.net) => 실력이 미진해 오역이 심하니 수정하시고 배포 가능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