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dsummer Night's Dream 각색
독어독문학과 2006006015 박형락
때는 율도국 태조왕 3년 조선은 율도국의 번창함과 강한 힘에 형제관계를 맺고 있었고 명나라마저 부자관계로써 나라의 명줄을 잊고 있었다. 율도국의 왕 Theseus는 일본의 황후 Hippolyta와 백년가약을 맺었다. 주변국을 비롯한 나라 안과 밖에서 수많은 이슈거리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어느 날 영의정 Egeus의 딸 Hermia는 그의 남자친구 무관출신의 아들 Lysander가 있었는데 변방 왕국 정벌 위한 Theseus의 명으로 2년동안 해외 원정 간 사이 너무 외로워서 중국 고위 관직의 아들 Demetrius와 사랑에 빠졌다. 그런데 Demetrius에겐 사실 조선인 마누라 Helena가 있었다. 하지만 Helena의 심한 간섭에 따른 스트레스와 함께 국가 관계에 따른 결혼이라 원치 않은 사랑이었다. Demetrius는 왕의 총애로 외교관으로써 율도국에 가게 되었는데 잠시 Helena가 친정으로 간 사이 그곳에서 Hermia를 만났다. Demetrius는 이 기회에 강대국 율도국 영의정의 힘을 빌어 조선인 마누라와 공식적인 이혼과 함께 Hermia를 독차지 하고 싶었다. 물론 Hermia에게 남자친구가 있는 줄도 몰랐고 신분의 차이로 인해 Hermia는 Egeus에게 Lysander와 사귄다는 사실 조차 말하지 않은 상태였다. Demetrius는 자주 Hermia의 집에 업무상의 이유로 자주 들락날락거렸고 Egeus는 그의 능력에 사윗감으로 생각을 했다. Hermia도 그의 매력에 빠져 잠시 사랑이 흔들리기 시작했다. 그리고 2년뒤 Lysander가 해외원정을 마치고 돌아 왔다.
Hermia는 Lysander를 잊을 수 없었다. 그래서 사실대로 Demetrius와 Egeus에게 너무나도 뒤늦게 고백을 했다. Egeus는 놀람을 금할 수 없었지만 일단 다급한 문제는 좋은 사윗감을 잘못하면 놓칠 수 있고 Demetrius가 명나라 고위 관료 아들이라는 점에서 포기 할 수 없었다. Demetrius는 Hermia의 갈대 같은 마음에 울화가 치밀어 왔지만 그에게도 사실 Helena라는 조선인 마누라가 있다는 문제도 있지만 이번 기회로 이혼하고 Egeus를 이용해 Hermia를 쟁취하고 싶었다. 그 동안 Helena는 남편 Demetrius의 외도를 여자의 직감으로 이미 눈치를 채고 있는 상황이었고 그 대상자가 자신의 소꿉친구였던 Hermia였음을 알고있어서 속앓이를 했다. Helena와 Hermia와 서로 만난지 너무 오래되어서 안부도 주고 받지 못한 상황이라 이런 일이 벌어진 것이다.
Egeus는 Demetrius, Lysander, Hermia를 Theseus 왕에게 관계를 정리하게끔 유도하려한다. 오랜 전통의 법에서도 그렇고 Theseus의 생각도 아버지의 뜻에 따라 딸이 시집갈 곳을 정해야한다고 생각 했었다. Theseus는 Demetrius와 Helena와의 관계를 몰랐다. 상황이 이렇게 되자 Lysander와 Hermia는 아무도 살지 않은 독도로 사랑의 도피를 하려고 한다. 이번 사건을 계기로 오랜만에 만난 Hermia는 그들의 계획을 Helena에게 말해주게 되고 깊이 생각 못한 Helena는 Demetrius에게 조금이라도 환심을 사게하고 도망가 버렸으니 포기해라는 의미에서 말해주었는데 포기할수 없는 Demetrius는 재빨리 사랑의 도피를 뒤쫒아 가게 된다.
Lysander와 Hermia는 산신령 Oberon과 그의 마누라 옥황선녀 Titania가 사는 백두산을 올라가게 된다. Oberon은 최근 Titania와의 불화로 백두산 천지부터 시작해서 주변을 안개 속으로 만들어 버렸다. 올라간다고 힘들고 치진상태에서 시야가 너무 흐려 어쩔 수 없이 Lysander와 Hermia는 잠시 쉬게 되고 Demetrius와 그 뒤를 쫒는 Helena는 서로 싸워 가며 힘들게 올라간다. 이를 본 Oberon은 차마 이 모습을 볼 수 없었다. Helena가 너무 진심으로 Demetrius를 사랑하는 마음이 보였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의 시종 Puck에게 향기로운 인삼을 불쌍한 인간의 남편 가슴에 꽂아 Helena에게 사랑을 할 수 있도록 해라고 시켰다. 그러나 Puck의 실수로 Demetrius가 아닌 잠을 자고 있던 Lysander 가슴에다 꽂았고 Helena를 사랑하게 되었다. 결국 이 4명은 서로 만나게 되고 극도의 혼란 상태에 빠지게 된다.
Hermia는 Lysander가 Helena를 좋아하는 행동에 자신의 과거 잘못에 양심의 가책을 느끼며 슬퍼한다. Demetrius는 이 때가 기회라고 생각하고 Hermia가 혼자 있는 틈을 타서 사랑의 감정을 흔든다. 그리고 이를 지켜보는 Helena는 안절부절 한다. 이 를 본 Oberon이 Puck에게 실수를 질타하며 Demetrius에게 인삼을 꽂아 Helena를 붙잡을 수 있도록 지시하고 Demetrius의 가슴에 있는 인삼을 빼내어 원래대로 회복시키라고 지시한다. Puck이 모두가 잠든 사이에 이 일을 실행하는데 잠시 뒤에 Demetrius는 산신령의 계획대로 Helena를 사랑하게 되었다. 그러나 갑작스럽게 사랑의 표현이 지나쳐 Helena는 오히려 갈대같은 사랑의 장난에 실망하고 깊은 상처를 받아 우울증에 걸린다. 거기에 Demetrius가 가슴에 있는 인삼이 뽑혀 심장에 깊은 염증을 입었으며 감작스런 행동의 변화에 몸과 정신이 혼란스러워져 Helena를 좋아했다가 Hermia를 좋아했다가 하는 행동을 연출했다.
결국 이 4명은 다시 집으로 돌아왔고 이러한 이상한 행동이 좀처럼 멈추지 않아 율도국 뿐만 아니라 국제적 이슈가 되었다. 결국 Theseus는 점을 치게 되고 그중 가장 문제가 되는 사람 한명이 희생을 하면 모두가 행복해 질 수 있다는 신탁을 들었다. 지위상으로 Lysander가 낮았고 몸이 좋지 않고 두 여자를 혼란 시키게 하고 있어 나라 분위기는 Lysander의 희생으로 점을 찍고 있었다. 신탁을 전하는 중간자적 역할을 하는 옥황선녀 Titania가 이 소식을 듣고 Oberon과 이야기 하는 도중 알게 되었는데 이를 통해 또다시 심각한 부부싸움을 하게 된다. 왜냐하면 신이 인간의 운명을 간섭해버렸고 상황이 인간 뿐 아니라 신의 세계에도 잡음이 생기기 때문이다. 결국 이는 지구 전체 천재지변을 일으키고 인간 세계는 불안을 얻게 되었다. Theseus는 이러한 혼란을 막기 위해 빨리 Lysander를 백두산 천지에 집어 넣어라고 명한다. 이 소식은 비극의 시작이 된다.
Lysander가 천지에 수장하려고 할때 천지에 힘없이 떠다니는 Hermia를 발견하게 된다. 자신의 갈대 사랑에 대한 죄책감과 신탁의 예언대로 희생에 따른 Lysander의 행복을 위해서이다. 이를 본 Egeus는 절명한다. 신의 세계에서는 Titania와 Oberon은 합심하여 Lysander의 치료약을 만들어 Puck에게 치료하라고 지시한다. Puck은 Lysander를 살리게 된다. Helena는 자신의 운명에 대한 한탄과 친구의 죽음과 자신의 우울증에 자살을 한다. 이를 본 가슴에 인삼이 꽂힌 Demetrius는 자신의 연인이 죽자 슬퍼하고 자살을 한다. Lysander는 약의 효과로 나아졌으나 혼자가 되었다. 하늘에는 행복해 보이는 세 개의 반짝이는 별들 뿐이었다.
불펌 금지입니다~~ 제발~~
2009년 7월 7일 화요일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