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man Melville (1819~1891)
Melville는 비록 동시대의 사람들이 그의 천재성을 거의 인정해주지 않았지만 미국 최고의 소설가 중 한 명으로 평가된다. 그는 남태평양에 대한 최초의 훌륭한 로맨스를 썼다. 그리고 훌륭한 단편과 시 몇 편을 썼다. 오늘날 그는 사후에 진가를 인정받은 예술가로 간주된다.
Moby Dick
미국 최고의 산문 서사시로 간주된다. 그것은 또한 가장 훌륭한 소설에 어울리는 가장 첨예한 논쟁의 대상이기도 하다. 첫 번째 국면은 Moby Dick이 Ahab의 배를 두동강 낸다. 두 번째 국면은 Moby Dick이 또다른 두 척의 작은 배들을 산산조각 낸다. 이때 Fedellah가 목숨을 잃는다. 세 번째 국면에는 Ahab이 Moby Dick을 향해 또 다른 작살을 힘껏 던지지만 작살의 밧줄이 Ahab의 목 주위에 감기면서 그를 곤경에 빠뜨린다 결국 커다란 소용돌이를 일으키며 침몰하고 Ishmael을 제외한 모든 선원들이 소용돌이 속으로 빨려들어간다. 선과 악의 대한 복잡한 탐색을 하는 데 있어서 Moby Dick은 인간의 본성 뿐만 아니라 신의 본질에 대해서도 감히 의문을 제기한다. Ahab은 광인이며 과대하고 불가해한 우주의 이빨 속으로 몸을 던져 도전하는 낭만적 저항의 한 모델이다. 자연을 인간의 의지에 종속시키고자 할 때 감수하게 될 위험성에 대한 알레고리과 우주의 악과 혼돈에 대한 저항 그리고 삶의 의미에 대한 Ishmael의 탐색에 대한 은유를 나타낸다. 그리고 Moby Dick은 악, 신 혹은 무관심한 우주의 상징으로 읽혀질 수 있다.
Bartleby the Scrivener
월스트리트에 의해 상징되는 상업 세계가 어떻게 인간의 영혼을 파괴하는지를 보여주는 하나의 우화로 읽혀질 수 있다. 물질적인 장벽과 감정적인 장벽에 감금되어 Bartleby는 삶이 비극적으로 낭비되어진 인물을 상징한다. 그는 존재의 수취인 불명 우편물 관리소 속에 갇혀있다. 초기 비평가들은 Melville의 삶과 Bartleby의 삶 사이의 유사성을 발견했다. 그들의 삶 모두 이해력이 부족한 대중이라는 벽에 갇혀버린 버림받은 예술가였기 때문이다. 대중들은 Melville이 흥미를 자극하는 여행담보다 더 의미있는 무언가를 쓰려고 할 때 그들의 지지를 철회했다. 대중들이 Melville에 대해 그러햇던 것과 똑같이 변호사는 Bartleby가 인간 복사기가 되길 거부했을 때 당황했던 것이다.
Harriet Beecher Stowe (1811~1896)
Calvinism
16세기 프랑스의 종교 개혁가인 John Calvin에 의해 창안된 기독교 신학으로 예정설과 하느님의 주권 그리고 성경의 권위를 강조하였다. 또한 검약과 열심히 일하는 것은 도덕적인 미덕이고 따라서 사업의 성공은 하느님의 은총의 증거라고 믿었다.
Uncle Tom's Cabin
Uncle Tom's Cabin은 19세기의 가장 영향력 있는 책이다. 그것은 백만 부가 팔린 최초의 책이었고 세계적으로 독자들을 감동시켰다. 미국문학에서 가장 강력한 기록물중의 하나이며 미국 남북전쟁을 촉발시키는데 도움을 주었다. Uncle Tom's Cabin에는 두가지 메시지가 있다. 노예제도는 악이다. 그러나 그 악은 남부에 있는 것이 아니라 노예제도 자체에 있다. 악은 그 제도이지 노예 소유주가 아니다. 노예제도의 위기는 단지 기독교의 사랑에 의해 해결될 수 있다. 현제 Tom은 Simon Legree를 용서하기 때문에 겁쟁이며 아첨하는 노예로 간주된다.
Frederick Douglass (1817~1895)
도망 노예인 Frederick Douglass는 그의 시대에 가장 뛰어난 웅변가 중 한 명이며 영향력 있는 신문기자이고 투쟁적인 노예폐지론자 그리고 유명한 외교관이 되었다. Frederick Douglass는 미국의 진정한 영웅 중에 한 명이다. Frederick Douglass의 초기 연설은 주로 자신의 경험을 다루었다. 극적인 효과로서 그는 노예소유자들이 여자와 아이들 그리고 나이 많은 사람들을 어떻게 짐승처럼 때렸는지에 대해 말했다. 그는 여자 노예들을 번식시키는 주인들에 대해 말했다. Frederick Douglass는 유머를 가지고 그의 이야기를 준비하였고 노예 조련사인 Edward Covey를 멋지게 때려준 것과 같은 이야기로 청중들을 웃게 만들었다. Frederick Douglass는 사람들에게 노예제도의 이야기는 쉽게 잊혀질 수 없으며 그것은 우리 국가의 양심에 영원히 선명하게 남게 될 것이라는 것을 일깨웠다. 남북전쟁이 끝난 후에 Frederick Douglass는 자신이 종이 한 장에 무엇이 쓰인다 해도 아직 완전히 자유롭지 못한 전 노예들의 상징임을 깨닫고 말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대변자 역할을 하였다. 자유를 소리높여 요구하는데 강력한 목소리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기에 태어난 Frederick Douglass는 모든 남녀를 위해서 강력한 연사가 되었다.
The Life and Times of Frederick Douglass
즉각적으로 그리고 지속적으로 용기의 고전적인 이야기가 되었다.
Walt Whitman (1819~1892)
Walt Whitman은 독특한 미국의 시적 표현을 만들어내려고 새로운 시 형식과 내용을 창조했다. 그는 19세기에 일반적으로 통용되던 문학적 관례인 전통적 주제와 관습적인 인용, 비유 그리고 운율을 거부했다. 그는 자연스런 말의 리듬을 담은 긴 행과 자유시형 그리고 일상적인 언어에서 추출한 어휘를 사용했다. 그는 전통적인 언어와 리듬, 운율을 거부하고 시의 새로운 형식과 내용을 창조할 것이라고 하였다. 그의 시는 자연스런 언어의 리듬을 담은 긴 행들, 자유시, 일상생활의 구어체 언어에서 나온 어휘, 미국이 모든 것을 대표하는 시인의 목소리, 도덕성이 아니고 현실에 근거하였다.
I hear America Singing
Song of Myself
자신의 노래, 미국의 노래를 부르기 위해서 Walt Whitman은 19세기의 문학적 관습이었던 고정된 주제와 전통적인 비유법, 운율을 탈피하였다.
I Sing the Body Electric
섹션 1은 시인이 사랑하는 모든 것들의 상호연결을 묘사한다. 섹션 2는 여성의 전체적인 신체를 위에서 아래까지 묘사하며 그 몸과의 합일로 마지막을 장식한다. 신체와 영혼은 서로 결합하고 그 시와도 결합된다. Walt Whitman에 의하면 육체는 곧 영혼이며 그의 시이기도 한 것이다.
A Noiseless Patient Spider
이 시는 낭떠러지에 홀로 있는 거미 한 마리가 허공으로 가느다란 실을 뽑아내고 있는 대수롭지 않은 사건으로 시작된다. 하지만 죽인것과 우주적 의미를 지니는 문학적 순간이라는 것의 차이를 보인다. 두 번째 연에서는 거미의 움직임이 시인의 불멸성에 대한 추구를 상징하는 개념이 되고 있다. 무엇인가를 연결하고 삶에 의미를 부여하기를 희망하며 거미가 거미집을 토해내듯이 자유시를 쓴다. 시의 결말에서는 삶의 의미를 발견하기가 쉽지 않음을 보여준다. 이 시는 혼란을 딛고 가느다란 실에 매달려 삶의 의미를 찾기를 희망하는 인간정신의 존엄성을 담고 있는 작품이다. 거미는 필사적으로 인생의 의미를 찾아 헤매는 인간의 애처로운 상황을 상징한다고 볼수있다.
When Lilacs Last in the Dooryard Bloom'd
Walt Whitman은 Lincoln의 암살이 있은 후 몇 주 후에 그의 죽음을 애도하는 작품 When Lilacs Last in the Dooryard Bloom'd를 섰다. 링컨의 죽음에 대한 애도와 이러한 비극을 삶과 죽음의 순환으로 승화시키려는 시인의 의도를 나타낸다. 섹션 1,2에서는대통령의 죽음을 애도한다. 결말 부분에서는 휘트먼이 어떻게 그의 비통함을 극복하는 길을 찾았는지 보여주는 데 그것은 자연이다. Walt Whitman은 Lincoln을 대표적인 민주주의자이자 시인자신이 미국에게 전달하려는 메시지의 상징으로 보았다. When Lilacs Last in the Dooryard Bloom'd는 시인의 개인적 슬픔을 국가적인 애도의 표현으로 전환하는데 성공한다. 이러한 과정 속에는 Lincoln의 죽음의 의미가 너무 광대해서 오직 시를 통해서만 파악될 수 있다는 Walt Whitman의 믿음이 자리잡고 있다. Lilacs는 영원한 봄 즉 대동령에 대한 사랑을 그리고 Fallen western star은 링컨 자신을 Thrush's song는 시인의 슬픔을 보편화시켰다.
Out of the Cradle, Endlessly Rocking
Out of the Cradle, Endlessly Rocking는 낭만주의자들에게 중요한 개념인 기억에 관한 시이다. Out of the Cradle, Endlessly Rocking은 싱의 이미지를 통해 삶의 주기를 강조하고 있다. 그러면서 삶의 영속성과 변화를 상기시킨다.
O Captain! My Captain
Lincoln의 서거와 그가 지배했던 시대의 종말을 애도하는 시이다.
Free verse
규칙적 장단, 운율 또는 행 길이를 보이지 않았지만 대신 구어체 언어의 의미와 소리를 강조하는 리듬을 사용하는 시
Emily Dickinson (1830~1886)
현대 미국 시의 창시자로 구체적인 심상과 힘찬언어, 독측한 스타일은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시의 출현을 예고했다. 그녀는 1775편의 시를 썼으나 생애동안 단지 일곱 편의 시만을 출판 할 수 있었다. Emily Dickinson은 기이한 은둔자로서 현대 미국시의 길을 개척하는데 큰 도움을 준 사람이었다. 풍부한 시각적 이미지와 철저히 차별화된 스타일로 보석 같은 작품에서 인생의 철학적이고 비극적인 양상을 담아내었다.
67
Without Feathers
Without Feathers에서 드러내듯 Emily Dickinson은 gmlad이라는 개념을 영혼 안의 횃대에 앉아 있는 행복한 새로 보았다. Emily Dickinson은 분명 그녀가 집착할 무엇인가를 필요로 했던 것이다.
1129
303
성직자 Charles Wadsworth와의 좌절된 사랑과 올케와의 좌절된 사랑 그리고 깊은 우울증, 홀로사는 삶의 의도적인 선택이 이 시에서 나타난다.
441
Emily Dickinson의 시에는 문제점이 네가지가 있다. 첫째는 Emily Dickinson 작품은 그 당시의 시들에게서 요구되었던 형태를 갖지 못했다. 둘째는 Emily Dickinson의 시들은 운율이 맞지 않다. 세 번재는 언어가 그 당시 너무 파격적이었으며 네버째는 아이디어가 너무 급진적이었다.
956
Imagism
급진적 아이디어와 독창적인 이미지, 엄연한 진리를 다루는 운동이다. 리듬과 운율을 피하면서 독자의 주목을 끌어 감정을 전달하기 위해 이미지 그 자체의 힘에 의존하였다.
435
249
연인과 재회하려는 갈망을 담은 이 열정적인 시는 참으로 충격적이다. 그리고 생소해보이는 abbb 운율 변화를 통해 심적 고통의 깊이를 전달했다. 그리고 성과 항해의 충격적비유와 마지막 연에서 에덴의 정원을 언급한 것은 비록 사랑이 인간을 낙원으로 돌려보낼 수는 없지만 그것은 도피자들에게 확실히 성역을 제공해 줄 것임을 암시하기 위함이다.
986
미국 문학에서 자주 사용되는 주제인 자연의 어두움, 그곳에서의 여행을 묘사하고 있다. Emily Dickinson에게 있어 자연은 마치 회오리 바람속의 허리케인과 같은 존재이다. 자연은 인간을 장난삼아 가지고 놀며 종종 그들의 현실세계를 뒤흔든다. Whip lash라는 어구를 통해 우리는 Emily Dickinson에게 있어 자연은 장화를 신고 가죽을 걸친 존재라는 사실을 알수 있다.
185
712
이 시는 우리가 깨닫지 못할지라도 죽음은 늘 가까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말해준다. 그 결과 사람들은 죽음이 찾아 왔을 때 준비되어 있지 않은 상태로 맞게 된다는 것이다. 세 번째연의 압축된 말과 아이디어는 이 점을 시사한다. 이 연은 유년시절과 죽음 까지 인생의 주기를 탐색한다. 시간은 어린아이들 앞에서조차도 끊임없시 진행한다. 또한 passed를 통해 시간의 아이러니를 보여준다. 마차 안의 승객은 밖의 경치를 지나치고 있을 뿐만아니라 인생의 마디마디를 지나가고 있는 것이다. iamb의 4보격과 삼보격의 시행을 번갈아가며 선보이는 시의 운율 체계는 죽음에 대한 우리의 비준비성을 강조한다.
iamb
하나의 약음절 뒤에 하나의 강음절이 따라오는 한쌍의 음절을 말한다.
465
화자의 죽음에 이르기까지 벌어지는 여러 사건들을 묘사하고 있다. 첫 번째 연에는 조용한 방이. 두 번째 연에는 침대가에서 죽음을 지켜보는 모습이 묘사되고 있다. 세 번째 연을 뒤흔드는 작은 불청객은 믿는자에게 있어 이 상징은 끔찍한 것인데 왜냐하면 이것은 영혼이 육체와 함께 죽어 없어짐을 암시하기 때문이다.
A.K.A. Mark Twain (1835~1910)
Mark Twain은 가장 위대한 미국 유머작가이자 가장 위대한 소설가 중의 하나라고 널리 간주된다. 그의 가장 유명한 작품은 The Adventures of Huckleberry Finn이 있다. 유머를 장조하기 위해서 그는 방언, 과장, 그리고 무표정한 서술자를 이용했다. 그는 local color의 대표작가다.
Vernacular
특정한 지역에서 사람들이 쓰는 일상적인 말이다. 다른 많은 작가들처럼 Twain은 실제적인 인물과 비형식적 어조를 창조하기 위해서 방언을 사용하였다.
tall tale
민담을 엄청나게 과장헌 것이다. tall tale은 가끔 터무니없는 사건과 믿을 수 없는 경우를 포함한다.
The Celebrated Jumping Frog of Calaveras Couty
The Jumping Frog가 미국에서 생산된 가장 유머ㅡ러운 스케치라는데 동의한다. Mark Twain의 무표정한 어조로 과장해서 이야기 하는 유머를 창조했다. 그 어조는 서술자가 그 이야기의 터무니 없음을 모른다는 것의 강조한다. 그리고 고급문체와 저급 문체를 최초로 결합하였다. 시작과 결말의 세련된 어법에서 Simon Wheeler가 사용하는 방언에서 나타난다. 그런데 그가 표준 문어체 영어에서 방언으로 바꿨을때 나타난 이야기의 특성이 새롭고 충격적이어서 곧 유행하게 되었다.
The Adventures of Huckleberry Finn
죽음, 재생, 자유, 그리고 구속에 대한 신화적 이야기인 The Adventures of Huckleberry Finn은 미국의 가장 영향력있는 소설중의 하나이다. 비록 The Adventure Huckleberry Finn은 조잡하고 인종차별로 비난받는다. 이 작품에서 Jim의 해방을 도와줄지에 대해 Huck는 양심적으로 갈등을 느낀다. 왜냐면 Jim이 사기꾼에게 붙잡혔고 이를 Miss Watson에게 알려야 하기 때문이다. 그는 노예를 소유하면서 종교에 관한 가르치려고 시도한 아주머니의 위선을 생각하자 간접적으로 Jim을 자유롭게한 Huck의 결정은 종교적인 것으로 된다. 이를 양심적 위기에서 보여준다. Huck의 결말은 독자에게 순수한 황야로 이끄는 열린 길로서 도덕적으로 타락한 문명을 떠남을 알수있다. The Adventures of Huckleberry Finn은 죽음, 재생, 입문에 대한 소설이다. 탈출한 노예 Jim은 Huck의 아버지 상이다. Jim을 구하기로 결심하면서 Huck는 노예를 소유한 사회의 구속을 넘어섯 도덕적으로 성장한다. Jim의 모험은 인간의 본성의 복잡성으로 Huck를 가입시키고 그에게 도덕적으로 용기를 부여한다. Mark Twain은 모든 사회적 구속과 공인된 부당함과 비인간성에 대한 은유로 노예제도를 사용한다. 자유는 뗏목과 강 위에 존재하지 북부나 남부에 있지 않다.
Stephen Crane (1871~1900)
Stephen Crane은 세상의 무의미함에 대적하기 위하여 애국주의, 개인주의, 조직화된 종교를 공격했다. 그는 인간 운명에 끼치는 환경, 유전, 기회의 영향 즉 결정론을 믿기 때문에 최초의 자연주의자의 하나로 여겨진다. Stephen Crane의 글은 이미지와 상징성 때문에 유명하다.
Black Riders and Other Lines
Realism
예술에서 일상 생활의 세밀한 부분을 표현한 문학 운동이다.
Naturalism
무기력하여 자신의 상황을 변화시킬 수 없는 사람들에게 끼치는 환경과 유전의 영향을 추적하는 문학 운동이었다. Naturalism은 또한 환경, 유전 그리고 기회가 인간의 생활에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믿기 때문에 결정론이라 불린다. 자연주의자들의 주장은 세상은 예측할 수 없고 자발적이며 불연속적이다. 우리의 운명은 우리의 환경, 유전, 기회에 의하여 결정된다. 자유 의지는 환상이다. 인생은 잔인한 농담이다.
Maggie : A Girl of the Streets
Maggie : A Girl of the Streets 는 괴롭고 황략한 세상을 그린다. 두 작품 다 사람들이 그들의 환경과 유전에 의하여 좌우되는 것을 그리기 때문에 자연주의적이다. Maggie는 결코 성공할 가망이 없다. 그것이 처음무터 Stephen Crane의 의도엿다. 친구에게 보내는 한 권의 책에 사인을 하면서 Stephen Crane은 “왜냐하면 이 소설은 환경이 세상에서 굉장한 것이고 종종 삶을 무심하게 형성한다는 것을 보여 주려고 하기 때문이다.” 라고 썼다.
The Red Badge of Courage
Stephen Crane은 남북전쟁을 배경으로 한 The Red Badge of Courage 때문에 대단히 유명하다. Henry Fleming의 눈을 통해서 보여진 것처럼 소설은 고립과 정체성의 부족, 죽음의 공포, 실패, 죄를 다루고 있다. 소설의 과정을 통하여 Henry Fleming은 자신의 정체성을 발견하고 용기가 이타적임을 배우고 자신을 냉정하게 판단할 수 있게 된다. 소설은 Henry Fleming이 외부의 행동에 의해서 추진되기 때문에 자연주의적이라고 분류된다. The Red Badge of Courage는 진정으로 현대적인 최초의 전쟁 소설로 여겨진다. 전쟁 묘사는 아주 생생하게 그린다.
The Open Boat
The Open Boat는 순수한 자연주의다. 바다에서의 생존은 전체적인 기회의 문제이다. 인간의 투쟁은 음울하게 역설적이다. 얄궂게도 그 무리 중에서 가장 튼튼한 The Oiler는 빠져 죽는다. 그러나 부상당한 The Captain과 겁 많은 The Cook은 살아남는다.
impressionist
Stephen Crane이 시각적 아름다움과 불확실성의 순간들을 생새하게 그려낸 것을 묘사하는 말로 종종 사용된다. 이런 방식으로 묘사될 때 Stephen Crane의 문체는 같은 이름의 화단 운동에 비유되고 있는 것이다.
Naturalist
삶이 환경, 유전, 그리고 기회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믿었다. 결과로 인간은 정글의 법칙에 의하여 산다. 개인의 생명은 환경, 유전, 그리고 기회에 의해서 결정된다. 그리고 사람이 아니라 조건이 잘못되어 일이 그렇게 되는 것이다. 어떤 위기의 결과로 문명의 겉치레가 벗겨지고 사람에게 내면의 짐승 같은 기질만 남게 된다. 적자생존과 자연도태가 자연은 물론 사람을 다스린다고 주장했다.
Atavism : 먼 조상의 특질이 한 개인에게 다시 나타나는 현상
Darwinism : 생존하기 위해 가장 잘 적응된 사람들은 자연 도태 과정을 통해 선택
Determinism : 발생하는 모든 일은 자연의 법칙을 따름
Nativism : 앵글로 색슨 이 진정한 미국인이고 외국인의 증가로 위협받고 있다는 믿음
Nietzscheism : 권력에 대한 의지를 사회와 개인의 으뜸가는 힘으로 보는 니체의 믿음
Racialism : 인종마다 특별한 행동과 업적을 결정하는 두드러진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
Scientism : 과학이 으뜸
Social Darwinism : 적자생존 개념을 투쟁과 경쟁이 특징인 세계 시장에 적용
Jack London (1876~1916)
The Call of the Wild
길들여진 개가 어떻게 그 본래의 원시적인 상태로 돌아가야 하는가를 보여준다. 용감한 정신을 가진 Buck이 그의 편안한 캘리포니아 저택에서 좇겨나 클론다이크 지대의 거친 땅으로 밀려났을 때 우리는 인간과 짐승의 야만적 무법 상태를 본다. 이야기 차원으로 뿌리로 돌아가는 개의 이야기, 생물적 차원으로는 Jack London 자신이 부유하기 위해 무명에서 벗어나면서 살고 느겼던 것. 정치적 및 철학적 차원은 적자만이 생존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Social Darwinism을 보여줌.
To Build a Fire
삶이 어떻게 적자생존으로 표시되는가를 보여준다.
Frank Norris (1870~1902)
McTeague, a Story of San Francisco
미국의 시험적 realism을 현재의 naturalism으로 바꾸는데 도움을 주었다. 비록 거북한 문체와 많이 쓰는 것 때문에 비난을 받을지라도 Theodore Dreiser의 소설은 삶의 본질적인 비극에 대한 사색적 집중을 표현한다.
Theodore Dreiser (1871~1945)
genteel tradition
사회의 점잖고 세련되고 섬세한 요소에 영합하기 위하여 사용된 용어.
An American Tragedy
도시화, 현대화, 소외 현상의 스트레스에 댛한 보편적 이야기 이면서 동시에 잘못된 아메리카 성공 신화의 신랄한 초상화이다. Theodore Dreiser의 거북한 문체에도 불구하고 소설의 정확한 세부 사항들은 비극적 불가피성에 대한 놀라운 감각을 만들어 내고 있다.
불펌 금지입니다~~
2009년 7월 7일 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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